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팁/SNS팁

카톡 사진 화질 설정 방법

by SNOTEPLUS 2022. 8. 18.

카톡 사진 화질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화질을 설정해서 중요한 사진을 압축 없이 보낼 수 있고, 사진 용량을 설정해서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에서 보내는 사진이나 동영상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1. 카톡 사진 화질 설정 방법 

1. 전체 설정

먼저 카톡에서 사진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카톡 사진 설정을 변경하려면 전체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카톡 설정 메뉴

 

카톡 친구 창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전체 설정 메뉴

 

 

2. 미디어 전송 관리 

설정 중 채팅 메뉴로 들어가면 미디어 전송 관리 탭이 있습니다. 미디어 전송 관리에서 카톡 사진 화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톡 채팅 메뉴

 

3. 사진 화질 변경 

카톡 사진은 일반 화질과 고화질, 원본으로 3가지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톡 기본 설정은 고화질로 되어 있습니다. 고화질은 중간 설정입니다. 사진 화질을 눌러 사진 설정을 변경합니다. 

 

 

사진 화질을 누르면 3가지 화질 중에서 원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이제부터 카톡에서 사진을 보낼 때 원본 사진을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원본 사진은 압축되지 않은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동영상 파일도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영상은 사진보다 용량이 커서 화질 설정은 필수입니다. 다음은 동영상 화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워크 기능과 요금제 정리

카카오워크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카카오워크는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제, 외부 앱연동, 통합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해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카카오톡과 비슷

mochait.tistory.com

 

2. 카톡 동영상 화질 설정 

카톡에서 주고받는 동영상 파일은 일반 화질과 고화질 중에서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사진과 다르게 원본 화질설정이 없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카톡 동영상 기본 설정은 일반화질입니다. 좀 더 좋은 화질의 동영상을 보내고 싶다면 고화질로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고화질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동영상 화질 설정 메뉴

 

 

1. 동영상 화질 변경
카톡 사진을 설정했던 미디어 전송 관리에서 동영상 화질을 클릭하세요. 동영상 화질을 누르면 아래 알림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고화질을 클릭하세요. 

 

동영상 화질 설정

 

이렇게 설정하면 고화질 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미디어 전송 관리에도 고화질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사진과 동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미디어 파일을 보내 줄 때 필요한 화질을 설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카톡 다른 팁 : 

빠르게 카톡 대화내용 삭제하기

쉬운 카톡 친구 차단 방법

쉬운 카톡 생일 비공개하기


 
카톡 사진 화질 설정

댓글